청약홈 접속자 폭주로 접수 마감 시간 연장
한국부동산원이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청약 접수 홈페이지 ‘청약홈’의 접속자 폭주로 인해 일부 단지의 접수 마감 시간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접수 마감 시간 연장 안내
한국부동산원은 이날 현재 청약 접수 중인 단지의 접수 마감 시간을 기존 오후 5시 30분에서 오후 11시까지로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장 조치는 다음과 같은 단지에 해당됩니다:
-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특별공급)
-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특별공급)
- 서울 양천구 ‘호반써밋 목동’(특별공급)
- 서울 종로구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2단지’(일반공급)
- 경기 평택시 ‘진위역 서희스타힐스 더 파크뷰’(특별공급)
- 원주 ‘모아엘가 그랑데’(특별공급)
- 춘천 ‘아테라 에듀파크’(특별공급)
- 성주 ‘성밖숲 대유 리엘 아파트’(특별공급)
- 창원 ‘롯데캐슬 센텀골드’(특별공급)
또한, 동탄역 롯데캐슬의 무순위 청약 접수 마감 시간은 30일 오후 5시 30분까지로 하루 더 연장되었습니다.
접속자 폭주 원인 및 상황
이번 접속자 폭주는 ‘래미안 원펜타스’, ‘호반써밋 목동’, ‘동탄역 롯데캐슬’ 등 이른바 ‘로또 청약’ 단지의 청약 일정이 맞물린 데 따른 것입니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래미안 원펜타스’의 경우 당첨 시 약 20억원의 시세 차익이 예상되며, ‘호반써밋 목동’과 ‘동탄역 롯데캐슬’ 역시 시세보다 5억~10억원 낮은 분양가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는 오전 9시부터 접속 지연이 시작되었으며, 한때 대기자가 249만 명을 기록하는 등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부동산원 관계자는 "실제 대기 시간은 안내된 것보다 짧다"며 "가급적 오후에 접수하면 빠른 접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청약 일정 및 주의 사항
‘래미안 원펜타스’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일반 분양 접수를 진행하며, ‘동탄역 롯데캐슬’은 무순위 청약을 받고 있습니다. ‘호반써밋 목동’도 계약 취소 주택 2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을 진행 중입니다.
부동산원 관계자는 "홈페이지 접속 문제로 신청을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일정을 연장했다"며 "다음날부터는 기존 접수 시간(오전 9시~오후 5시 30분)이 동일하게 운영된다"고 당부했습니다.